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변경 내용 추적을 활성화하는 방법

다른 공동작업자와 함께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작업할 때는 모든 변경사항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면 모든 사람이 새로운 정보를 참조하고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변경사항 추적을 활성화하는 방법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른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추가 기능을 사용하여 이를 수행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살펴보겠습니다.

알림 규칙을 활성화하여 변경 사항 추적

Google 스프레드시트의 "알림 규칙"에 있는 깔끔한 기능을 사용하면 문서의 변경 사항을 항상 알 수 있습니다. 활성화하면 시트가 변경될 때마다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누군가가 변경할 때마다 알림을 받을지 아니면 모든 편집 내용에 대한 요약을 받을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필요한 시트를 열고 "도구"를 찾으십시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알림 규칙"을 클릭하십시오.

  3. "모든 변경 사항이 적용됨"을 선택합니다.

  4. 다음으로 "다음으로 알림..."에서 이메일을 바로 받을지 일일 요약을 받을지 선택합니다.

  5. "저장"을 클릭합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변경사항 추적 켜기

버전 기록을 활성화하여 변경 사항 추적

Google 스프레드시트의 변경 사항을 추적하는 또 다른 유용한 방법은 "버전 기록"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누가 언제 편집했는지와 같은 세부 정보와 함께 모든 편집 내용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필요한 시트를 열고 "파일"로 이동합니다.
  2. 드롭다운 메뉴에서 "버전 기록"을 선택하고 "버전 기록 보기"를 클릭합니다.

시트의 오른쪽에 다양한 색상으로 편집자의 이름을 보여주는 막대가 있습니다. 이제 모든 새로운 변경 사항은 변경한 사람을 나타내는 색상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Sheetgo로 변경 사항 추적

Google 스프레드시트의 변경 사항을 쉽게 추적하고 매일 자동으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 Sheetgo라는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애드온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일일 변경 사항을 추적하려는 시트와 필요한 데이터가 있는 시트를 열어야 합니다. 추가 기능 사용을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추가 기능"으로 이동하십시오.
  2. 드롭다운 메뉴에서 "Sheetgo"를 선택한 다음 "시작"을 선택합니다.
  3. 시트의 오른쪽에 막대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이제 완료했으므로 현재 시트에서 변경 사항을 추적하려는 시트로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데이터를 가져올 시트로 이동합니다.
  2. "연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데이터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3. 다른 시트를 볼 수 있으므로 필요한 시트를 선택하십시오.
  4. 그것을 클릭하면 "설정"옵션이 표시됩니다.
  5. "설정" 탭을 확장하면 다른 옵션이 표시됩니다.

이 단계를 수행한 후에는 "데이터 추가"도 활성화하여 프로세스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추가 기능이 이전에 가져온 데이터 아래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또한 두 시트가 동일하게 보이도록 "전송 서식 사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연결 이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섹션에서 데이터 가져오기를 수행할 빈도와 시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활성화하고 데이터 가져오기 빈도를 선택하면 변경 사항을 매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침"을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마칩니다. 새 데이터는 이제 매일 기존 데이터 아래에 추가됩니다. 시트를 열 때마다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변경 사항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부가 기능은 한 번만 연결하면 되므로 유용합니다. 설정을 완료하면 Google 스프레드시트의 변경사항을 자동으로 매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메모: "자동 업데이트"를 끄거나 데이터 가져오기 빈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위의 섹션을 참조하세요.

"조건부 서식"을 활성화하여 변경 사항 추적

변경 사항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면 모든 편집 사항을 추적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에는 그렇게 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활성화하기만 하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건부 서식을 사용하려는 모든 데이터(셀)를 선택합니다.
  2. "형식"으로 이동하여 "조건부 서식"을 찾습니다.
  3. 드롭다운 메뉴의 '형식 규칙' 아래에 '다음 경우 형식 규칙'이 표시됩니다.
  4. 여기서 "비어 있지 않음"을 선택해야 합니다.
  5. 다음으로 "서식 스타일"에서 글자의 배경색이나 글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완료"를 클릭하십시오.

파란색을 배경색으로 선택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사람이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서식이 지정된 셀을 변경하면 입력한 셀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간단합니다!

"셀 기록"을 활성화하여 변경 사항 추적

하나의 셀에 대한 변경 사항을 추적하려면 새로운 "셀 기록" 옵션을 활성화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변경을 수행한 공동 작업자의 이름과 변경 타임스탬프를 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편집 기록 표시"를 클릭합니다.
  2. 편집 내용을 보기 위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축하합니다!

이제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변경사항 추적을 켜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알림 규칙", "버전 기록", "조건부 서식", "셀 기록"을 활성화하거나 Sheetgo와 같은 추가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어떤 방법을 시도해 보셨습니까? 어느 것이 당신에게 가장 적합합니까? 아래 의견에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