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태블릿을 초기화하는 방법

공장 초기화는 장치의 기본 데이터와 옵션을 복원하고 그 과정에서 다른 모든 데이터를 지웁니다.

Android 태블릿을 초기화하는 방법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다른 방법으로 장치를 작동할 수 없는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장치에 시스템 결함이 발생하거나 최근 업데이트가 오작동하거나 이상하게 작동하기 시작하는 경우 종종 필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Android 태블릿을 다시 시작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태블릿 설정을 사용하여 공장 초기화

모든 Android 기기에는 '설정' 앱에 '초기화' 옵션이 있어야 합니다. 태블릿이 제대로 작동하는 경우 옵션으로 수동으로 이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Android 태블릿이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다음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1. '메뉴' 버튼을 탭하세요.
  2. 태블릿의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찾아 선택합니다.
  3. '개인'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4. '백업 및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5. '초기화'를 탭합니다.

    공장 초기화

  6. 메시지가 표시되면 명령을 확인합니다.

모든 작업을 올바르게 수행했다면 태블릿이 다시 시작되고 지우기 프로세스가 시작되어야 합니다. 시스템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데이터 삭제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부팅됩니다.

모든 Android 버전에 동일한 인터페이스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 앞서 언급한 단계가 서로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 섹션 대신 공장 초기화를 '개인정보'에 나열할 수 있으며 때로는 '저장소' 메뉴에도 나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모든 옵션을 다시 확인하십시오. 기본적으로 '공장 초기화'가 있어야 합니다.

복구 모드에서 공장 초기화

경우에 따라 Android 태블릿이 '설정' 메뉴에 액세스할 수 없는 방식으로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멈추거나 시스템이 응답하지 않거나 앱을 여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장 초기화를 수행하기 전에 복구 모드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복구 모드로 들어가려면 지정된 단축키를 길게 눌러야 합니다. 그러나 모든 Android 기기가 동일한 프로세스를 따르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Android 태블릿에서 복구 모드에 액세스하는 방법

Android 태블릿 제조업체에 따라 복구 모드로 들어가려면 다른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가능성입니다.

  1. 삼성 태블릿: 볼륨 업 + 홈 + 전원 버튼 누르기
  2. LG: 볼륨 작게 +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로고가 나타나면 볼륨 작게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그런 다음 다시 누릅니다.
  3. Motorola Moto Z/Droid: 볼륨 작게 + 전원을 누릅니다. 볼륨 작게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서 전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4. HTC: 볼륨 작게 + 전원을 누르고 화면이 변경된 후 볼륨 작게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5. 구글 넥서스/픽셀, 소니 엑스페리아,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볼륨 작게 + 전원 길게 누르기

휴대 전화가 목록에 없으면 복구 모드에 액세스하는 데 필요한 단계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장치를 찾으십시오.

태블릿 제조업체는 의도적으로 이 모드에 액세스하는 것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이 모드의 목적은 실수로 장치에서 모든 데이터를 지우는 것이 매우 쉽기 때문에 이 모드에 우발적으로 액세스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복구 모드 탐색

태블릿이 복구 모드로 전환되면 위의 빨간색 경고 삼각형과 함께 등에 누워 있는 Android 아바타의 이미지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그 후에는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1. 볼륨 크게 및 볼륨 작게 키를 사용하여 사용 가능한 옵션을 탐색합니다.
  2. '데이터 초기화/초기화' 옵션으로 이동하여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데이터 지우기

  3. 볼륨 업/다운 키를 사용하여 '예-모든 사용자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고 전원 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확인

  4. 기기가 공장 초기화를 수행하고 재부팅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백업을 잊지 마세요

'초기화'를 수행하면 기기에서 데이터가 지워지므로 백업하지 않으면 소중한 정보를 많이 잃게 됩니다. 모든 최신 Android 버전에서 자동 백업을 토글할 수 있습니다.

  1. 설정으로 바로 가기.'
  2. '개인 설정' 섹션에서 '백업 및 재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3. '내 데이터 백업'을 전환합니다.

    내 데이터 백업

이렇게 하면 모든 것이 자동으로 Google 드라이브 계정에 저장됩니다. 나중에 공장 초기화를 수행하면 계정에 로그인하여 휴대전화로 데이터를 다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공장 초기화는 SD 카드의 내용을 지워서는 안되지만 불편을 피하기 위해 계속 진행하기 전에 태블릿에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항상 시스템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경우 공장 초기화는 시스템을 새로 고쳐야 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수행할 때, 당신의 타블렛은 당신이 그것을 처음 받았을 때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적어도 처음에는.

그러나 잠시 동안 잘 작동하고 다시 느리거나 이상하게 작동하기 시작하면 하드웨어 문제입니다. 구형 기기를 사용 중이라면 최근 시스템 및 앱 업데이트로 인해 기기 속도가 많이 느려집니다.

반면에 최근에 기기를 구입했는데 초기화 후에도 기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문제일 수 있습니다. 기술 수리 서비스에 가져가서 문제를 더 진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계속하기 전에 다시 확인

공장 초기화는 필요한 모든 것을 백업했다고 생각하더라도 많은 데이터 손실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령을 확인하기 전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저장했는지 다시 확인하십시오.

또한 최근 앱 및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해 기기 속도가 느려진다고 생각되는 경우 동일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한 번에 모두 다운로드해서는 안 됩니다. 대신 더 나은 태블릿으로 전환할 때까지 필수품만 얻으십시오.

파일을 어떻게 백업합니까? 클라우드 또는 외부 저장소를 사용합니까? 아래 의견에 의견을 공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