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on RIM1000 울트라 모바일 PC 리뷰

검토 시 가격 £799

울트라 모바일 PC(UMPC) 개념에 생명을 불어넣으려는 최신 시도는 Medion에서 나왔고 이것은 비즈니스맨이 아닌 소비자의 관점에서 본 첫 번째 시도입니다.

Medion RIM1000 울트라 모바일 PC 리뷰

RIM1000은 기본적으로 슬라이드 아웃 QWERTY 키보드가 아래에 있는 슬레이트 스타일의 태블릿입니다. 우리는 이전에 휴대폰과 Sony의 보다 비즈니스 중심적인 UX 시리즈 모두에서 이 폼 팩터를 본 적이 있지만, 예를 들어 6.5인치 와이드 화면과 슬라이딩 메커니즘 디자인의 환영받는 깔끔함과 같은 몇 가지 새로운 터치가 있습니다.

키보드도 약간의 출발입니다. 두 부분으로 분리되어 비좁은 느낌을 방지하여 엄지손가락으로 키에 더 쉽게 닿을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일반적인 방법으로 입력하는 것이 거의 가능합니다. 부분적으로 스페이스바가 한쪽에만 있기 때문에 연습을 할 준비를 하십시오. 키 자체는 더 명확하게 정의하기 위한 경사진 가장자리와 확실한 클릭 동작이 있는 적당한 크기입니다.

UMPC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항상 마우스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운영 체제인 Windows 탐색입니다. RIM1000은 터치패드(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있음) 문제를 해결하려는 첫 번째 UMPC 섀시입니다. 한 엄지손가락을 그 위에, 다른 한 손가락을 왼쪽 및 오른쪽 클릭 버튼에 사용하면 항상 정확하지는 않더라도 놀라울 정도로 효과적입니다.

즉, 대부분의 시간에 손가락을 사용하거나 스타일러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터치스크린의 표면은 지문에 잘 저항할 수 있지만 스타일러스를 사용하면 끈적끈적한 칠판에 손톱을 긁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화면은 800 x 480 픽셀의 기본 해상도에서 실행되지만 많은 응용 프로그램은 이러한 수준으로 효과적으로 축소할 수 없습니다. 최대 1,024 x 600 또는 1,024 x 768까지 확장할 수 있지만 선명도와 잘못된 종횡비에서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Vista Home Premium을 실행하면 정확한 필기 인식 및 터치 친화적인 데스크탑 아이콘과 같은 태블릿 PC의 장점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XP의 UMPC용 터치 팩을 기반으로 하는 터치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실행기인 새로운 Origami Experience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와 외부 프로그램 간의 전환이 더 매끄럽고 Windows로 다시 버려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경험은 다른 곳에서 덜 즐겁습니다. 대부분의 최신 PC는 성능면에서 우리를 망치지만 Medion을 잠시 사용하면 좋지 않은 옛날이 떠올랐습니다. VIA의 C7-M 프로세서는 놀라운 전력 효율성이지만 1GHz의 작동 속도, 느린 하드 디스크 및 768MB의 RAM으로 인해 RIM1000은 매우 느립니다. 그리고 그것은 시작 메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벤치마크를 실행하는 데 며칠이 걸렸고(총 0.12점) 일반 부팅도 2분 이상 걸립니다. 그것이 충분히 나쁘지 않은 것처럼 VIA의 UniChrome Pro II 그래픽은 Aero Glass 또는 라이브 미리 보기 기능과 같은 멋진 기능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다른 이점이 있다면 이 모든 것을 신경 쓰지 않겠지만 C7-M의 저전력 자격 증명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공회전 상태에서도 전체 장치가 불편할 정도로 뜨거워지고 우리의 가벼운 사용 배터리는 2시간 15분의 시간. 나머지 하드웨어에서도 찾을 수 있는 구원이 많지 않습니다. Bluetooth와 Wi-Fi는 환영하지만 GPRS, GPS 또는 TV 튜너는 없습니다.

우리는 또한 버튼 레이아웃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바로 가기 버튼에 감사하지만 장치 하단에 D-SUB 출력과 두 개의 USB 포트 중 하나가 있으므로 미니의 RIM1000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서다. Medion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사람들이 옵션인 도킹 스테이션에 투자하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