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또는 외부 명령으로 인식되지 않음' 오류 수정 방법

명령줄에서 작업을 수행하거나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새로운 것을 설치하려고 할 때 앱 또는 명령이 '내부 또는 외부 명령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혼자가 아닙니다. 명령 실행을 방해하는 Windows 환경 변수가 변경될 때 발생합니다.

'내부 또는 외부 명령으로 인식되지 않음' 오류 수정 방법

기본 CMD 명령을 실행하거나 바이러스 백신을 업데이트하는 등 말 그대로 무엇이든 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변수가 변경된 경우 Windows는 해당 명령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두 가지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오류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 프로그램용이고 하나는 CMD 명령을 사용하려는 경우용입니다. 둘 다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내부 또는 외부 명령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오류 수정 방법-2

'명령이 인식되지 않습니다' 오류 수정

오류 구문은 일반적으로 'Program.exe가 내부 또는 외부 명령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와 같습니다. 구문은 다른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설치 파일을 확인해야 하므로 중요한 시간에 수행 중인 작업에 따라 다릅니다.

  1. 사용하려는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로 이동하여 실행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제어판, 시스템 및 보안,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환경 변수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새 창 하단의 시스템 변수 창에서 경로를 선택합니다.
  5. 편집을 선택하면 새 창이 나타납니다.
  6. '%SystemRoot%System32' 및 'C:WindowsSystem32'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7. 하나의 값을 메모장에 복사합니다.
  8. 환경 변수 창의 항목을 다른 항목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9. 방금 변경한 값을 메모장의 원본으로 바꾸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다른 값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Windows를 알고 있다면 다시 선택하기 위해 값을 다시 입력하기만 하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Windows 내부 데이터베이스 내에서 다시 한 번 링크한다고 가정하지만 누가 알겠습니까?

값을 메모장에 붙여넣으면 이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방해를 받거나 모양을 잊어버린 경우에 대비하여 시간을 절약하고 올바른 구문을 유지합니다. 각각을 개별적으로 잘라내어 붙여넣고 환경 변수의 값을 아무 것으로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원래 값을 다시 붙여넣고 확인합니다. 이것은 다시 작업하려고 했던 원래 명령에 충분해야 합니다.

독수리 눈을 보면 '%SystemRoot%System32'와 'C:WindowsSystem32'가 같은 위치를 가리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전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레거시 항목입니다. 틀림없이 둘 다 필요하지 않지만 Windows는 여전히 이들을 별도로 참조하는 것 같습니다. Systemroot는 주로 더 이상 사실이 아닌 WINNT 및 Windows 폴더를 모두 사용하는 시스템용이었습니다. 그러나 둘 다 Windows 10에도 있어야 합니다.

'내부 또는 외부 명령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3

'CMD 명령이 인식되지 않습니다' 오류 수정

CMD 명령을 실행하려고 할 때 'CMD가 내부 또는 외부 명령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다른 것일 수 있습니다. 위의 수정 사항을 시도하면 작동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명령 체인을 방해하는 몇 가지 레지스트리 항목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레지스트리에 AutoRun이 설정되어 있으면 ping 또는 nslookup과 같은 특정 CMD 명령이 항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위의 오류를 반환합니다. .exe가 있고 모든 것이 올바르게 보일 수 있지만 이 두 가지 작은 항목이 하루를 망치고 있습니다.

해당 레지스트리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HKEY_LOCAL_MACHINE소프트웨어Microsoft명령 프로세서자동 실행

HKEY_CURRENT_USER소프트웨어Microsoft명령 프로세서자동 실행

이 문제는 적어도 10년은 된 것입니다. 2007년 MSDN 블로그 항목에 대한 책갈피가 있습니다. 이 책갈피는 바로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 저장해 두었습니다.

  1. C:WindowsSystem32로 이동하여 CMD 실행 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위와 같이 환경변수 확인을 수행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계속 진행합니다.
  3. 자동 실행이 실행되지 않도록 하는 'cmd /d' 명령을 실행합니다. 메시지가 동일하면 계속 진행합니다.
  4. 위에 나열된 두 레지스트리 항목을 찾아 삭제하십시오.

이 수정은 오래되었지만 금입니다. 잘 알려진 케이블 회사에서 IT 관리자로 일할 때 이것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책갈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명령이 내부 또는 외부 명령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라는 오류가 오래 지속되어 왔으며 내가 아는 한 수정 사항은 Windows 5세대 후에도 동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류가 발생하면 적어도 이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 '내부 또는 외부 명령으로 인식되지 않음' 오류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언제입니까? 이러한 솔루션 중 하나를 사용했습니까? 아니면 다른 것을 사용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