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톱을 항상 연결된 상태로 두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많은 구식 사람들은 노트북을 장시간 연결한 상태로 두지 말라고 말할 것입니다. 젠장, 그들은 배터리조차 없는 데스크탑 컴퓨터에 대해 똑같은 말을 합니다. 이러한 믿음의 주된 이유는 랩톱을 항상 연결된 상태로 두면 배터리가 망가진다는 것입니다.

랩톱을 항상 연결된 상태로 두는 것이 좋지 않습니까?

최신 노트북은 과충전되지 않는 리튬 이온 또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배터리가 가득 차면 더 이상 배터리를 통해 전력이 흐르지 않고 노트북을 직접 충전하여 100%를 유지합니다. 하지만 배터리를 항상 가득 채운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정말 유익한가요? 배터리 소모가 완전히 나쁜가요?

이 기사에서는 노트북 배터리 수명에 관한 질문과 기타 여러 질문을 다루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데 유용한 팁을 제공합니다.

랩톱이 연중무휴로 연결되어 있으면 어떻게 되나요?

일부 구형 노트북 모델은 항상 켜져 있는 경우 배터리 과충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최신 모델의 경우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충전에는 또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많은 열을 발생시켜 배터리를 심각하게 손상시키고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배터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장소인 Battery University의 차트입니다. 고온이 리튬 배터리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보여줍니다.

내 노트북을 항상 연결된 상태로 두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이미지 출처: batteryuniversity.com

배터리 수명은 낮은 온도에서도 천천히 줄어들지만 노트북을 계속 연결해 두면 훨씬 더 빨리 줄어듭니다. 노트북을 위한 좋은 쿨러에 투자하고 너무 오랫동안 가득 찬 후에 충전하지 마십시오. 그 이유는 과도한 전력이 아니라 과도한 온도입니다. 배터리를 항상 100%로 유지하면 게이지에 정확한 판독값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1시간 미만일 수 있지만 3시간이 남았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걱정 하지마; 모든 것에 대한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배터리 게이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시 보정할 수 있습니다. 전원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일부 랩탑에는 내장 배터리 보정 도구가 있지만 다른 랩탑에서는 수동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1년에 한두번은 해야 합니다.

간단한 노트북이 있고 어려운 작업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 배터리 100%에서도 쉽게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배터리는 실제로 고급형 모델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고급 노트북의 문제는 게임이나 심각한 열을 발생시킬 수 있는 전문 편집 프로그램에서 일반적으로 그래픽 렌더링에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빌드의 경우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는 것보다 40%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지는 것만으로는 노트북의 온도를 짐작하기 어렵습니다. 프로세서의 현재 온도를 표시하는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re Temp는 확실한 선택입니다.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위한 추가 팁

노트북의 배터리 수명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온도를 제외하고 전압도 큰 요인입니다. 배터리 성능은 무엇을 하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해집니다. 그러나 악화 과정을 상당히 늦추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각 배터리에는 배터리 셀당 전압에 따라 정해진 횟수의 충전 주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이해하기 쉽지 않으므로 여기에 더 명확하게 하기 위해 Battery University에서 만든 또 다른 차트가 있습니다.

노트북을 항상 전원에 연결해 두면 좋지 않나요?

이미지 출처: batteryuniversity.com

100% 충전 시 배터리에 4.20V/셀이 공급되어 최대 500번의 방전 주기를 제공합니다. 전압을 약간 낮추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최신 노트북에는 일반적으로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배터리가 지속적으로 100%를 유지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Dell과 Lenovo는 새 모델에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완전히 충전되거나 완전히 방전되지 않은 상태로 중간에 유지하여 배터리 수명을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온도가 낮은 한 30%에서 80% 사이가 좋습니다.

차갑게 두시오

노트북은 사람과 다소 비슷하여 너무 많은 스트레스와 열을 견디지 못합니다. 강력한 팬을 확보하고 노트북 온도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열된 경우 배터리를 꺼내 전원에서 직접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압도 중요하므로 배터리를 과충전하지 마십시오. 오래된 신화 때문이 아니라 배터리 방전 주기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